검증놀이터 바로알기




아라비카 커피(Arabica Coffee)의 원산지로 '커피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프리카 최대의 커피 생산국이다. 적도의 고지대에 있어 천혜의 커피 재배 환경을 갖고 있지만, 열악한 자본과 낙후된 시설 때문에 전통적인 유기농법과 그늘경작법(Shading), 건식법(Dry Method)으로 커피를 재배한다. 1972년 이후에는 습식법(Wet Method)이 도입되어 대형공장들이 생겨났으며, 수출용 고급커피를 비교적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커피의 수확시기는 대략 10월~3월이며, 2017년 생산량은 약 46만톤으로 세계 6위이다(국제커피협회 ICO; 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 crop year 기준).


주젠지호[中禪寺湖]에서 흘러나온 물에 의해 형성되며, 이후 다이야강[大谷川]으로 흐른다. 높이는 101m이고, 위에서 직하하던 폭포가 중간에서 12개의 작은 폭포와 함께 어우러져 쏟아진다. 폭포 아래까지 내려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2002년에 ‘동아시아 청소년 예술축전’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어 2004년에 규모를 확대하여 ‘강릉 국제청소년예술축전’으로 이름을 바꾸어 매년 7월 말~8월초에 개최하고 있다. 축제는 ‘문화의 세기·젊음의 교류·영원한 우정’이라는 주제로 세계의 청소년들이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예술문화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2008년에는 10개국 16개 단체의 500여명이 참여하였다.


옛날 중국에 항경과 장방이 중양절에 국화술을 마시게 된 이야기에서 감국의 유래를 찾아 볼 수 있다. 현자 장방이 항경에게 9월 9일에 큰 재앙이 닥칠 것이니 온 식구가 산수유를 따서 각자의 주머니 속에 넣고 산에 올라가 국화술을 마시면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일러주었다. 항경은 장방이 시킨 대로 하여 9월 9일이 지난 다음에 집으로 돌아오니 집안의 모든 가축이 죽어 있었다. 놀란 항경이 장방에게 물으니 가축들이 대신 화를 입은 것이라 하였다. 또한 국화술이 아니었다면 항경의 식구 모두가 죽었을 것이라 하였다. 그 뒤부터 중양절이 되면 높은 곳에 올라가 국화술을 마시거나 부인들이 산수유 주머니를 차는 풍습이 생겼다고 전한다.감국은 특유한 향기가 있고 약성은 조금 달며 쓰고 차다.[甘苦寒]


용이 승천하였다는 용바위와 용암해안 낚시터에서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팔영산휴양림·능가사가 가까이 있다. 찾아가려면 과역면에서 해수욕장까지 버스를 타거나, 고흥읍에서 27번 국도를 따라 과역면소재지를 지나 점암면 삼거리를 지나 천학 삼거리에서 왼쪽으로 영남면소재지를 지나 해안도로를 달리면 해수욕장이 나온다.


1∼2급수를 대표하는 물고기인 만큼 강 상류나 중상류의 수면이나 중층과 같이 맑은 물에서 산다. 오염에 약하기 때문에 사람이 손을 댄 강바닥, 저수지 등에는 살지 못한다. 나무가 무성한 물가를 좋아하며 주로 곤충을 잡아먹는다. 파리를 좋아해서 플라이낚시에 매우 잘 낚인다. 식용으로 한다. 한국(서해안 및 남해안의 하천과 동해안의 강원도 남부 이남)·일본·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16세기 중반 영국의 여왕 메리 1세는 가톨릭의 부흥을 위해 신교도를 박해하여 '피의 메리'라고 불렸다. 토마토 주스가 피 색을 연상시켜 이름의 유래가 되었다는 설이 유력하다. 마시는 사람은 장식된 레몬을 짜서 기호에 맞게 맛을 조절한다. 하이 볼 글라스에 얼음과 보드카 1~1½온스, 우스터 소스 1대시, 타바스코 2대시, 소금 약간, 토마토 주스를 적당량 넣고 가볍게 저은 다음 셀러리 스틱과 1/6로 자른 레몬 조각을 장식한다. 블러디 불과 같이 해장술로 많이 마시는 칵테일이다

8세기 고묘황후가 건립하도록한 신약시지[新藥師寺], 일본 3대 신사 가운데 하나이자 가스가 건축이라는 독특한 양식의 가스가신사[春日神社], 8세기 불교 사찰 고후쿠지[興福寺] 등도 중요한 건축물이다. 그밖에 세이다이사[西大寺]·야쿠시사[藥師寺]·도쇼다이사[唐招提寺] 등과 4∼5세기의 거대한 고분군도 있다. 나라의 역사 기념물군은 1998년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하였다.

네바다주 최대의 관광도시이다. 1700년대 초에 에스파냐인(人)들이 부근 지역을 발견하였고, 1855년경에 모르몬교(敎) 지도자 브리검 영(Brigham Young)이 파견한 30여 명의 교도들이 요새를 지었으나 1857년에 인디언들이 파괴하였다. 1864년에는 미군이 베이커요새를 세웠다. 에스파냐어(語)로 '초원'이라는 뜻의 지명은 라스베이거스계곡을 처음으로 발견한 에스파냐인들이 지은 것이다.

캘리포니아주의 북서쪽 태평양 연안에 있으며, 공원지정지역은 몇 군데로 나누어져 있고, 공원 내에는 제디디아 스미스 레드우즈, 델 노르트 코스트 레드우즈, 프레리 크리크 레드우즈 등 3개의 주립공원도 포함되어 있다.

높이 674.9m이다. 예부터 바위 사이로 검은빛과 푸른빛이 동시에 흘러나온다 하여 감악(紺岳), 즉 감색바위라고 하였다. 이 일대는 광활한 평야지대로 삼국시대부터 전략적 요충지였다.

정식 명칭은 라바트엘파티프(Rabat el-Fatif)이다. 대서양에 면한 카사블랑카 다음가는 대도시이다. 카사블랑카의 북동쪽, 대서양 연안의 부레그레그강(江) 하구 좌안에 있으며, 북아프리카에서 인구 10만 명 이상의 도시 중에서는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알려져 있다.

1991년 임간수련장으로 개설되었다가 1993년 휴양림으로 바뀌었으며, 장쾌한 능선과 수려한 골짜기,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덕유산국립공원 구역에 포함되어 있다. 폭포와 계곡, 울창한 잣나무와 낙엽송 조림목이 장관을 이루며, 순환임도 옆에 수령 70년의 독일가문비 150여 그루가 하늘을 찌를 듯한 높이로 자라고 있다.

주요기관으로는 파출소 1개소, 보건진료소 1개소와 초등학교 1개교가 있다. 마을 뒤 해변은 여름철 해수욕장으로 유명하다. 배치기소리, 뱃노래, 흥타령 등의 민요가 전해지며, 민간신앙으로서는 당산제, 거리제, 가신제 등이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소형여객선이 하루에 두 차례씩 운행된다.

귤 특유의 향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귤병편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멥쌀을 10시간 이상 불려 빻아 준비한다. 귤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속껍질을 제거하고, 겉껍질을 채썰어 꿀과 황설탕에 조려 귤병을 만든다. 멥쌀가루에 준비한 귤병의 1/2을 섞어 준다. 시루에 귤병편을 섞은 쌀가루와 남은 귤병편을 켜켜로 앉혀 쪄낸다.

경부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심천역과 영동역 사이에 있다. 1964년 7월 1일 무배치간이역(역무원이 없는 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다. 1966년 배치간이역(역무원이 있는 간이역)으로 승격하였으며, 1972년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되었다.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대전충남본부 소속으로 충청북도 토토 영동군 심천면 각계리에 있다.

영조는 원비인 정성왕후가 잠든 서오릉의 홍릉(弘陵) 자리에 묻히기를 바랐으나 정조가 현 위치에 능지를 정하는 바람에 뜻을 이루지 못했다. 원릉이 있는 자리는 원래 효종의 능인 영릉(寧陵)이 있었던 곳으로, 영릉은 1673년(현종 14) 경기도 여주로 옮겨졌다. 영조는 1776년 3월 숨을 거두고, 같은 해 7월 27일 능에 안장되었으며, 정순왕후는 원릉을 조성한 지 29년 후인 1805년(순조 5) 6월 20일 영조 옆에 안장되었다.

봄에 줄기에 난 어린 잎을 나물로 삶아 먹는다. 한방에서는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풀 전체를 캐서 말린 것을 용규(龍葵)라 하여, 감기·만성기관지염· 신장염·고혈압·황달·종기·암 등에 처방한다. 민간에서는 생풀을 짓찧어 병이나 상처 난 곳에 붙이거나, 달여서 환부를 닦아낸다.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온대와 열대에 널리 분포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